공지사항
뉴스
자료실

제19대 대구YMCA 서병철 신임총장 인사말

작성자
Junghee
작성일
2020-10-28 09:58
조회
270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대구의 새로운 미래”

 

대구YMCA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이어오며, 민족의 독립과 근대화·민주화를 이끌어왔습니다.

지금 우리는 코로나 팬데믹과 기후위기, 제4차 산업혁명 등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현실에서 과거와 다른 삶을 강요받고 있습니다.

변화와 전환의 시대에서 대구YMCA는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의미와 가치를 경험케 하여 살아가야할 이유를 발견하도록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인간의 삶을 추동하는 것은 가치와 의미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옆집에 사는 사람보다 외국에 있는 사람이 더 가깝게 느껴지는 초연결 시대에 대구YMCA는 회원들과 시민들에게 더욱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를 활성화하는 시민 플랫폼이 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대구는 청년일자리가 부족한 도시입니다. 우리는 대구 청년들의 50% 이상이 일자리가 없어 상실감에 빠져있는 아픈 현실을 직시하며 젊은이들을 위한 도시, 청년도시 대구 만들기 운동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청소년들에게 행복과 이상을 줄 수 있고 젊은이들에 의해 도시가 새로워지는 미래, 대구가 청년도시로 아시아 심장이 되는 미래를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대구YMCA는 지역시민들의 권익과 생태환경을 보전하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 등을 통해 생명과 평화가 물결치는 지구시민사회를 일구어가는 주춧돌이 되도록 힘써 나겠습니다.

새로운 미래를 위한 대구YMCA 운동에 시민여러분이 주역과 동반자가 되어주시기를 희망합니다. 대구 젊은이들의 새로운 내일, 지구촌의 밝은 미래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19대 대구YMCA 사무총장 서병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