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0일 월요일부터 21일 화요일까지 대구-구마모토YMCA 실무협의회가 일본 구마모토YMCA 중앙센터 회의실에서 진행이 되었다.

실무협의회는 매년 초마다 진행되는 것으로 대구-구마모토YMCA 교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사업에 대한 일정 및 내용에 대한 토론과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대구YMCA에서는 김영민 사무총장과 김영일 국장, 구마모토YMCA에서는 오카 나리야 총주사, 나카무라 켄지로 부장, 통역으로 쯔지 겐타로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실무협의회에서 확정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유지지도자협의회(임원협의회)
– 일시 : 2020년 10월 30일(금) ~ 11월 1일(일)
– 장소 : 대구
– 참가인원 : 구마모토YMCA 10명 이내
– 주제 : 청소년이 만드는 양국의 미래
– 방식 : 성인1명, 청소녀 1명이 각각 발제하고 조별토론 및 종합발표로 진행

□ 직원단기연수
– 일시
∙대구→구마모토 2020년 6월 22일(월) ~ 26일(금)
∙구마모토→대구 2020년 9월 21일(월) ~ 25일(금)
– 장소 : 구마모토, 대구
– 인원 : 각각 3명

□ 한•일 청소년 교류
– 일시 : 8월 중
– 장소 : 일본 구마모토
– 인원 : 대구YMCA 10여명 정도 참가
– 내용 : 청소년 교류의 구체적인 일정, 장소, 내용에 대해서는 대구YMCA 김영일 국장과 토키코 오야가 실무적인 내용을 정하기로 함

□ 기타
– 대구-구마모토Y 직원교류에 있어서 1개월간의 교류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내부 논의 후 결정하기로 함

– 치앙마이 여름 자원봉사 웍캠프에 대구YMCA 청소년 참여는 가능하며, 오는 2월과 8월에 진행될 예정이어서, 금년 8월 중 진행되는 행사에 대구YMCA 청소년이 참가하기로 하다.

– 故 히로이시 총주사의 유고집 ‘종려’의 한국어 번역 출판에 대해서는 책으로는 판권 문제가 있으므로 문집 형태로 만들면 가능하며, 히로이시 전 총주사의 부인으로부터도 허락을 득하였기에 추진하기로 함.

대구YMCA 이사님과 위워님들께서는 결정된 교류 프로그램 일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올해 대구에서 진행되는 유지지도자협의회에는 이사∙위원님들께서는 참석하실 수 있도록 일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구-구마모토YMCA 교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구-구마모토YMCA 실무협의회1
  • 대구-구마모토YMCA 실무협의회3